본문 바로가기

추억부자/restaurant

[충장로맛집][광주시내맛집]더솥/the솥

 

 

 

 

 

 

 

17년전통의 낙지볶음 전문점_the솥

 

 

 

광주시내 구시청 들어가는 길목에 낙지볶음으로 유명한

the 솥 이 있어요


 

 

 

 

 

 

 

탐스 있는길목 드롭탑 맞은편에 있는데요

이 간판을 보지않아도 쉽게 찾아갈수있는 여기만의 마스코트? 가 있는데 그건 마지막에 소개를 ㅋㅋ

 

 

 

 

 

 

 

 

 

 

17년전통의 낙지볶음 전문점이에요

남도음식으로는 전주식당들이 유명한데

신세계백화점이나 롯데백화점에도 전주 중앙회관, 전주비빔밥이 입점해있어서 친근한 브랜드이지용

the 솥은 전주중앙회관, 전주비빔밥 브랜드의 자매 브랜드라고하네요

 

 

 

 

 

 

 

 

 

 

입구에 깨알같이 깜찍한 꼬꼬마들 벽화 너무귀여워요 ㅋㅋ


 

 

 

 

 

 

 

 

정말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인테리어

이곳은 청국장과 낙지볶음 이렇게 두가지 메뉴만 판매하는 곳이에요

 


 

 

 

 

 

 

 

 

조리하는곳도 오픈주방이라 청결이 생명인 식당에선

위생모자도 제대로 갖춰쓰고 요리하기에 뭔가 더 믿음이 마구마구 가공

 

 


 

 

 

 

 

 

밖에있던 벽화그림이 액자에도 담겨있네요

유명한 작가님 작품인지.. 너무 탐나는 액자에요

 

 

 

 

 

 

 

 

 

 

천장조명도 너무예쁘고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쓰신거같아요

과하지않으면서 심플하면서 전통적인 분위기가 물씬나네요

 

 

 

 

 

 

 

17년전통!!

 

 

 

 

 

 

 

 

 

낙지볶음+청국장

 

이곳의 대표메뉴에요

깔끔한 청국장맛과 매콤한 낙지볶음으로 워낙 입소문이 많이나있어서

저도 청국장은 처음 먹어보는데 낙지볶음+청국장으로 주문!


 

 

 

 

 

 

 

 

깔끔한 반찬

특히 저 백김치에 낙지볶음 싸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ㅋ

 

 

 

 

 

 

 

 

 

청국장은 처음먹어보는데요

단호박을 넣은 청국장이라고하네요 냄새도 거의안나고 뭔가 현대적레시피?의 청국장인거같아요

맛도 담백하고 깔끔하구요

 

 

 

 

 

 

 

 

매콤매콤한 낙지볶음

낙지같은 해물정말 좋아하는데 2인분인데 양이 정말 많더라구요

 

 

 

 

 

 

 

 

 

오동통통한 낙지다뤼~ㅋ깨도 솔솔뿌려져있고

낙지엔 단백질과 비타민B2, 인, 철등 각종 무기질성분이 있어 몸에도 좋고 맛도좋공

 

 

 

 

 

 

 

 

 

 

낙지볶음엔 역시 콩나물~~

 

 

 

 

 

 

 

 

 

소면도 있어요! ㅋㅋ

 

 

 

 

 

 

 

큰 그릇에 김가루가 담겨져서 나오는데요

여기에 낙지랑 이것저것 넣어서 비벼먹어도 되고 청국장이랑 밥이랑 비벼먹어도 된다능!

저는 낙지비빔밥 살짝 해서 먹고~~

 

 

 

 

 

 

 

확실히 낙지볶음은 흰쌀밥에 먹어야 제맛이죠!ㅋㅋ

밥한그릇 금방 뚝딱 해버렸네요

적당히 매콤~하면서 쫄깃한 낙지랑 달달한 양파 그리고 흰쌀밥+_+


 

 

 

 

 

 

 

가게 곳곳에 뭔가 전통st. 소품들도 깔끔하게 디피되있어서

내부인테리어랑 너무 잘어울리구요

 

 

 

 

명함 캘리그라피가 너무예쁘네요


그리고



이곳의

마스코트!!!

 

 

 

 

 

 

 

구시청입구에서 삿갓아저씨를 찾아주세요 ㅋㅋㅋ

뭔가 느낌이 웨이터st.ㅋㅋㅋㅋ

 


 

광주 동구 광산동 79-8 (구시청 스타벅스, 드랍탑 맞은편)

일요일은 휴무일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