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부자/restaurant

[홍대 새마을식당][홍대맛집] 자꾸자꾸 생각나는 7분 김치찌개

 

 

 

 

 

 

 

 

 

 

 

 

 

 

 

 

 

 

새마을식당_홍대서교점
홍대근처에만 새마을식당이 3군데나 있을만큼 인기가 좋지용 아무래도 프라이데잇놔잇 이라 홍대에 사람이 어찌많은지
홍대2호점이 훨씬 가까웠지만 저는 한참을 걸어내려가서 매장이 더 넓직넓직한 새마을식당 서교점으로~~

 

 

 

 

 

 

 

 

 

 

새마을운동 할것만같은 분위기의 간판 뭔가 정감가는 느낌의 인테리어에요ㅋㅋ



지금은 광주에도 생겼다고하는데 제가갔을땐 광주에 없었거든요

새마을식당 이야기는 많이들었는데 직접 먹으로 온건 처음이에요


 

 

 

 

 

 

 

 

 

 

 

 

 

 

 

 

 

새마을식당에 왔으면 열탄불고기7분돼지김치먹어야한다기에 그렇게 주문을하고

 

 

 

 

 

 

 

 

 

 

 

 

 

 

 

 

 

 

 

 

저기서 고기를 바로 쓱쓱 썰어서 가져와 주시규

 

 

 

 

 

 

 

 

 

 

 

 

 

 

 

 

 

 

 

우리가 들어올때까지만해도 이제막 저녁시간이 되려던 찰나여서
빈자리가 몇군데 있었는데 우리들어오고 가게는 full
아무래도 식사만하러오는 사람들보다 고기에 소주한잔 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오는것 같았기에

가게안은 시끄럽긴하지만 이런 친근한 분위기 좋아요 근데 좀 많이 시끄럽긴하다는ㅋ



 

 

 

 

 

 

 

 

 

 

 

 

 

 

 

 

 

새마을식당의 특제소스! 꺄~ 열탄불고기를 이 소스에 콕콕

 

 

 

 

 

 

 

 

 

 

 

 

 

 

 

 

 

파절이도 한바가지 ㅋ 새콤새콤

 

 

 

 

 

 

 

 

 

 

 

 

 

 

 

 

열탄 불고기등장!!!

사진이 잘찍힌건지... 아옦 소스 때깔이 장난이 아니에요>_<


 

 

 

 

 

 

 

 

 

 

 

 

 

 

 

 

 

 

 

불판위에 지글지글

열탄(숯)불고기라 확실히 그냥 불고기랑은 맛이 차원이 다르겠죠


 

 

 

 

 

 

 

 

 

 

 

 

 

 

 

 

어서익으라우

마구마구 휘저어 줘야했는데 빨리빨리 안 저어줘서 곳곳에 탄 아이들이 ㅋㅋㅋ



 

 

 

 

 

 

 

 

 

 

 

 

 

 

 

새콤새콤 파절이랑 특제소스랑 열탄불고기 상추쌈

숯불향이랑 기름기 쫙빠진 부드러운 고긔~ 그리고 달콤한 양념이 환상의 하모니를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고기많이먹을려고 7분돼지김치 시킬까 말까 고민했는데 ㅋㅋ

안시켰음 어쩔뻔했어잉!

 

 

 

 

 

 

 

 

 

 

 

 

 

 

 

 

7분 타이머가 울려야지만 숟가락을 들수있다는 새마을식당의 대표메뉴 7분돼지김치 에요

그냥 일반 김치찌갠줄알았는데ㅋㅋㅋ이거슨 정말 신세계였다능


 

 

 

 

 

 

 

 

 

 

 

 

 

 

 

 

 

우리는 이미 열탄불고기를 먹고있어서 그랬는지7분 타이머없이 완성된 7분 돼지김치가 등장!

우리앞에서 가위로 김치와 고기를 격하게 잘라주시는 직원분 ㅋㅋ

너무 격하게 자르셔서 깜놀ㅋㅋ 딱 밥에 비벼먹기 좋은크기로 컷튕~


 

 

 

 

 

 

 

 

 

 

 

 

 

 

 

 

 

 

 

 

밥이랑 통하나를 주는데 그안에 김가루가 가득ㅋ 요 김가루가 핵심 포인트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구 무슨 밥이 이렇게 마니나오는지 ㅋ 밥한 1.5공기는 되는거 같네요


 

 

 

 

 

 

 

 

 

 

 

 

 

 

 

 

 

 

김가루를 밥위에 올리고 7분돼지김치를 샤샥 비벼서 먹는데

진짜 별미!!!!!!!!!! 이런맛일줄은!! 국물이 거의없는데 잘익은 김치랑 오동토동한 고기에
진한 김치찌개양념에 버무러진 요아이와 김가루와 밥을 섞어서 먹으니 진짜 꿀맛!


 

 

 

 

 

 

 

 

 

 

 

 

 

 

 

 

열탄불고기 상추쌈도 밥이랑 같이먹을려고 안비비고 따로해서 먹었는데
아정말 너무맛있엉!
원래 김치찌개나 된장찌개처럼 집에서도 그냥 해먹을수있는 이런 종류 식당에서 먹는거 싫어하거든요
근데 진짜 7분 돼지김치..완전 반했엉+_+
다른테이블 위에도 고기옆에 7분돼지김치들이 다 있더라구요ㅋㅋ
열탄불고기도 정말 맛있었지만 이아이의 맛이 너무 강렬해서 자꾸생각나네요
전대에 생겼다고 하던데 조만간 방문해야겠어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