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억부자/restaurant

[충장로맛집][금남로맛집][제일반점]50년전통의 중화요리 전문점

 

 

 

 

 

 

 

 

 

 

제일반점



광주맛집으로 엄청 유명한곳이에요

 1960년에 오픈해서 50년넘게 한자리에서 장사를 하고있으니 안유명할래야 할수가 없겠네요 ㅋ
점심시간에 꽃샘추위를 뚫고 금남로 5가까지 진출하게된 이유는 제일반점 탕수육을 먹기위해!! ㅋㅋ(말그대로 먹기위해...)

정말 추운날이였는데말이죠...



 

 

 

 

 

 

 

 

 

 

 

 

 

 

 

 

 

금남로5가쪽에 위치해 있어요
그 지금은 폐허가되버린 엔터시네마쪽? ㅋㅋ

워낙 입소문이 자자한곳이라 이쪽근처에 신락원도 있다죠 신락원갈까 제일반점 갈까 하다가

 

제일반점으로~~








겉모습이랑 내부는 고급스럽거나 깔끔하진 않지만뭔가 내공이 느껴지는 그런 스톼일....






 

 

 

 

 

 

 

 

 

 

 

 

 

나가는길에 찍은사진이라 손님이 없는것같지만 저희가 들어갔을때는 딱 한 테이블만 남아있었다는....
사장님이 화교분이라고 하더라구요 벽에 막 신문 스크랩들도 붙어있던데 ,, 광주에서는 정말 유명한곳이에요 ㅋ

 

 

 

 

 

 

 

 

 

 

 

 

 

 

 

 

 

 

 

짬뽕~ 원래 이집은 볶은춘장과 야채들이 가득들어간 짜장면이 유명한데
짜장면 유명한 집에와서 먹는 짬뽕이란..ㅋㅋㅋㅋ 꽃샘추위의 슬픔때문에 얼큰한 국물이 먹고싶어서 ㅋㅋ
푸른야채가 별로안보여서 그닥 맛있게 보이진 않지만 홍합이랑 바지락이 듬뿍들어가있어서 시원한 맛이에요






 

 

 

 

 

 

 

 

 

 

 

 

 

 

 

여기 탕수육은 진짜!!!!!!!!!!!!! 정말맛있어요 저 탕수육 진짜 좋아하는데 이제껏 먹어본 탕수육중에 제일 맛있는거같다능!+_+
카메라를 안가져가서 핸드폰으로 찍었더니 ㅠㅠㅠ 표현이안되....앆........................



완전 바삭하고 부드러운 등심에 여기 소스 완전 특이하구용 아..또먹고싶은 탕수육이에요 입에서 살살녹아⊙~⊙
같이간 일행분들은 짜장면드셧는데 정말 색이 오묘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으론 표현할수없는 그 오묘함ㅋ


까만짜장면에 회의를 느끼시는분들은
갈색짜장면이있는 이곳으로~ㅋ(탕수육은 꼭드셔야만한다는거!!)